마자솔 & 머니머신 구매 가이드(2) : 편집기 M 카피로 오프라인 로컬 마케팅 가능

마자솔 머니머신
2022-02-06
조회수 163

마자솔과 머니머신 중 어떤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 중에 질문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전에 올린 구매 가이드에도 적었지만 두 프로그램은 사용 목적 차이가 명확합니다.


판매 또는 홍보할 자체 상품이나 서비스 없이 제휴 마케팅으로 소득을 만들고자 한다면 머니머신 울트라를 선택, 직접 판매와 홍보로 매출을 올리고자 한다면 마자솔 비즈니스 버전을, 그리고 마케팅 자체를 사업으로 하고 싶다면 마자솔 엔터프라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하는 마케팅 핵심 4 요소에 대해 정리를 했었습니다.

  1. 광고 문안(카피, offers)
  2. 전송수단
  3. 잠재 고객 DB 
  4. 랜딩 페이지

광고 카피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서는 충분히 인지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머니머신이 마케팅 초심자에게는 사용하기 편한 장점이면서도 어느 정도 매출이 오르거나, 선택한 아이템 경쟁이 심해졌을 때 느끼는 단점은 광고 문안 작성 부분입니다.


제휴마케팅 특성 상 처음부터 다른 회사의 상품을 대신 홍보한 대가로 보수를 받는 것이기에 타 회사의 상품,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나 이해가 부족할 수 있어 개인이 광고 카피를 작성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브랜드 평판 관리 리스크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머니머신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광고 문안을 작성하는 대신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10만 명의 잠재 고객을 컨택하더라도 10만 개의 광고문이 실시간 완성될 수 있는 것도 분석 엔진과 인공지능이 마케터를 대신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머니머신 사용자가 홍보할 대상을 정하고 키워드를 결정하면 해당 업종, 키워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한 인공지능이 광고 카피를 대신 작성해 줍니다. 사용자는 별도로 조치할 것이 없다는 점이 최대 강점입니다.


광고문을 인공지능이 실시간 제공한다는 점이 로컬 마케팅에서는 한계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는 현재 완성되어 있는 인공지능의 언어 감지 분석 기능의 한계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삼성역 근처에 스터디 카페를 오픈했다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로컬 키워드 기반의 마케팅이 되어야 잠재 고객 방문 유도가 가능합니다. 가령, 이 업종의 대표 메인 키워드인 <스터디 카페>에 로컬 키워드인 <삼성역> <삼성동> 키워드, 그리고 여기에 브랜드 이름이나 회사 이름이 병행 되어야 효과적인 홍보가 되는 것입니다.


머니머신의 인공지능 편집기 구조에서는 특정 로컬 키워드 + 브랜드 키워드 + 목적성 키워드에 대한 적절한 광고 카피를 이끌어내기 쉽지 않습니다. 이미 동종 업종에서 해당 지역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지 않은 이상 인공지능이 제로 베이스에서 창의성을 발휘하는 것은 지금 단계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이처럼 머니머신은 지역 한계를 벗어난 전국구 이커머스 생필품 홍보에는 문제 없으나 로컬 기반의 특정 업체 홍보에는 약한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할 수 있죠. 광고 카피를 직접 작성할 수 있기에 훨씬 더 감성적인 마케팅이 가능해 집니다. 초기에는 머니머신 사용자가 많아 광고 카피 편집기를 제공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판매 시작 한 달도 되지 않아 구매자 간 경쟁이 치열해 졌습니다. 제휴 마케팅 소득이 단기간에 너무 올라가니 사람들이 서로 수익이 높은 아이템을 잡기 위해 경쟁이 심해졌죠.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업종 다양성이 필요 했으며, 무엇보다 사용자가 직접 광고 카피를 작성할 수 있는 에디터를 장착하는 문제가 중요해졌습니다.


마자솔의 경우 전송 수단의 신속 정확성에 있어 따라 올 곳이 없으니 카피 작성만 잘 되면 마케팅 전환 효과는 탁월할 것이라 예상이 되고도 남죠. 그래서 신규 출시된 마자솔 Business 버전부터 광고 카피를 직접 작성할 수 있는 전용 편집기인 M 카피를 추가했습니다. 


앞서 설명했던 지역 기반의 업체 홍보, 로컬 마케팅이 가능하게 된 것이죠. 성공 사례에도 이미 소개 되었던 강남 건물주의 마자솔 활용 사례가 바로 로컬 마케팅을 했던 그 사례입니다. 초창기에는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시 버전의 에디터가 있긴 하였으나 마자솔 출시 때는 제공이 되지 않았다가 이번에 비즈니스 버전 출시와 함께 M 카피가 포함되었습니다.


M 카피 역할이 왜 중요한가 하면, 로컬 베이스의 마케팅 대행 사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게 도와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 마자솔 사용자 중에는 이를 활용하여 업체 당 마케팅 대행으로 100만 원을 받으며 10곳을 고정 관리하는 분이 계십니다. 최근에는 이 분이 마자솔 리셀러 라이선스까지 취득하여 개인 블로그도 개설해서 홍보를 시작했더군요. 리셀러 권한을 가진 사람은 마자솔 판매를 직접 할 수도 있으며, 판매된 금액의 일정 수수료를 제휴 마케팅 소득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머니머신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마자솔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고민을 덜어주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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